오늘은 현재 2020년 겨울 이적시장에 아스날과 링크가 뜨고 있는 샤흐타르 도네츠크의 우크라이나 센터백 '미콜라 마트비옌코(Mykola Matviienko)'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름 : Mykola Matviyenko(미콜라 마트비옌코)

- 생년월일(나이) : 1996년 5월 2일 (만 23세)

- 국적 : 우크라이나

- 현 소속팀 :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1부리그)

- 신장 : 182CM

- 주포지션 : 센터백(CB)

 

어린 시절

1996년 5월 2일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시절부터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해 훈련하였습니다.

 

미콜라 마트비옌코(Mykola Matviienko)는 우크라이나 출신 센터백으로 그의 형(Dmytro Matviiyenko)도 현재 축구선수로 축구 선수 집안으로 유명합니다.

 

데뷔

미콜라 마트비옌코는 2013년에 티모슈크, 미키타리안, 에두아르도, 스르나, 더글라스 코스타 등 현재 많은 유명 선수를 키워낸 우크라이나 명문 FC샤흐타르와 첫 계약을 했습니다.

샤흐타르 유소년 팀에서 3년을 뛴 그는 2015년 여름에 처음으로 1군 스쿼드에 포함되며, 2015년 10월 3일 우크라이나 프리미어리그에서 FC Chornomorets Odesa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국가대표로서의 경력

그는 현재까지 샤흐타르에서 센터백으로 뛰며 유럽 무대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한 활약으로 2017년에 우크라이나 국가대표팀에도 발탁된 마트비옌코는 2019년까지 국가대표로서도 20경기에 출전하며 유럽 무대에서도 센터백으로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플레이 스타일

https://www.youtube.com/watch?v=ZrqQHxbG0qM

미콜라 마트비옌코(Mykola Matviienko)는 센터백으로서 주발은 왼발로 왼쪽 수비수로 간간히 출전하기도 합니다.

 

그는 상대의 패스 및 드리블 경로를 사전에 예측하여 발을 뻗어 컷팅해내는 능력이 탁월하며, 준수한 공중볼 장악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상대방의 볼을 가로챈 후, 빠르게 동료들에게 양질의 패스를 뿌려줄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스날로 이적을 하게 된다면 현 아르테타 체제의 아스날에서 공격 전개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리 상대방의 경로를 예측하고 튀어나가는 수비 스타일은 현재 아스날에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무스타피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 위험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종합 의견

는 지난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게임당 거의 3회 이상의 가로채기 기록을 내며 맨체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스털링을 완벽하게 틀어막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전세계의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현재 아스날의 센터백 자원은 다비드 루이스, 소크라티스, 무스타피, 마브로파노스, 채임버스가 있으나,

채임버스는 장기 부상을 끊어 현 시즌에는 출전할 수 없으며, 마브로파노스는 아직 기량미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무스타피는 최근 첼시와의 경기에서도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며 아스날 팬들을 여전히 가슴 졸이게 만듭니다.

 

다음 여름부터 윌리엄 살리바 선수가 합류할 예정이긴 하나, 2020년 전반기를 잘 보내기 위해선 센터백 영입이 필요해보입니다.

계속 링크가 뜨던 우파메카노는 너무 값이 비싸기도 하고, 현재 아스날의 감독인 아르테타가 맨시티 수석코치 시절부터 주목하던 선수이며, 현재 트랜스퍼 마켓 기준 예상 이적료 5m 정도인 마트비옌코 선수가 최선의 선택지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누구를 영입하든 이번 겨울이적 시장에 아스날의 센터백 영입은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그럼 이만 미콜라 마트비옌코(Mykola Matviyenko) 선수 소개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