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겨울 이적시장에서 아스날과 벤피카 등 빅클럽과 진하게 링크가 나고 있는 브라질의 신성 '브루노 기마랑이스'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 Bruno Guimaraes (브루노 기마랑이스, 브루노 기 마라 에스)

생년월일(나이) : 1997년 11월 16일 (만 22세)

현재 소속팀 : 아틀레티코 파라나 센스 

출생 :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DM)

 

 

 

현재 아틀레티코 파라나센스(브라질) 소속으로 브라질 U-23 국가대표 선수인 브루노 기마랑이스(Bruno Guimaraes)는리우 데 자네이루(Rio de Janeiro) 에서 태어났습니다.

 

2015년 4월, Audax 소속이던 그는 브라 간티노를 상대로 한 경기 마지막 3분을 남기고 교체 출전하며 17세의 나이로 프로데뷔를 가졌습니다. 

 

 

프로 데뷔이래로 인상적인 활약으로 꾸준히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2019년 브라질 세리에A의 올해의 팀 명단에 그의 이름을 올리며 그 활약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작년에는 첼시 및 인터밀란과 링크가 뜨기도 했으며,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는 아스날 및 벤피카로의 이적설이 돌고 있습니다.

 

브루노 기마랑이스는 현재 2023년까지 아틀레티코 파라나 센스와 계약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브루노 기마랑이스는 박스투박스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패스, 드리블테크닉, 태클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 나이에 비해 패스 범위가 상당히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브라질 특유의 기술로 짧은 패스에도 돋보이는 재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기를 바꿀만한 시야와 운영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9시즌을 기준 스탯은 경기당 평균 64.8개의 패스, 88.4%의 패스성공률, 게임당 평균 1.8개의 키패스, 평균 5.5개의 롱볼로 패스에서 확실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아스날에서 비슷한 유형으로는 그라니트 자카, 토레이라, 귀엥두지 등이 있으며, 그중 특히 자카는 현재 아르테타 체제에서 놀라운 정도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아스날에는 동포지션에 주전급 선수가 3명이지만 젊은 재능인 브루노 기마랑스는 아스날 로테이션 멤버로서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 가능성도 아주 높은 선수이기 때문에 아스날에서 영입을 하게 된다면, 패스성공률을 중시하는 아르테타 체제하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https://youtu.be/piBknZ9M7lM

오늘은 브루노 기마랑스(Bruno Guimaraes / 브루노 기 마라 에스) 선수(애칭 : 브루노 김아랑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양질의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