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쌀쌀해져 집에만 있고 싶은 요즘입니다.

그래서 저는 종종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와인과 간단한 안주를 즐기곤 합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스위트 레드와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신포니아 레드와인

 

이 와인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와인입니다. 

 

 

당도가 높아 달큰한 맛에 중후한 바디감이 느껴집니다.

 

보통 달달한 와인은 도수가 낮아 술을 마신다!라는 느낌이 없는데 이 와인은 의외였습니다.

 

도수가 11%로 적당히 기분 좋게 취하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디저트 와인으로 이마트에서 6천원~7천원 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홈플러스에도 찾아봤지만 없더라구요)

 

이 가격대에 이만한 와인을 찾아보지도 못하였지만 가격을 떠나서, 다른 비싼 와인들보다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ㅎㅎ

 

와인 입문자분들, 여성분들에게는 딱인 와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2. 칼로로시 레드와인(콩코드)

 

이 와인도 신포니아 와인처럼 스위트 와인입니다.

 

당도가 높고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와인입니다.

 

짧게 표현하자면 와인에 포도주스를 첨가한 맛이 나고 도수가 7.5%로 높은 편은 아니니 술을 못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해당 와인도 750ml에 9900원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으며 1.5L, 4L의 용량도 판매하여 선택이 폭이 넓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1.5L를 구매하여 집에서 부담없이 즐기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무난한 맛으로 뱅쇼나 샹그리아로도 많이 요리되니 개인적으로는 파티용이나 집들이용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 이 와인은 같은 bottle로 다양한 종류로 나뉘는데 제가 추천하는 건 콩코드이니 꼭 확인하고 구매해주세요!

 

3. 블루넌 스위트 레드 돈펠더

 

이 와인은 세미스위트 와인으로 이전 추천드린 와인보다는 달지 않습니다.

 

단맛을 싫어하지만 무난하게 즐기고 싶은 와인 입문자들에게 추천드리며, 도수는 8.5%입니다.

 

처음 맛보았을 때 단맛을 생각하고 먹어서일까요, 생각보다 드라이한 맛이 느껴져 많이 먹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계속 손이 가고, 식사를 할 때 곁들이기에 좋은 와인이더라구요

 

디저트 와인보다는, 육류와 잘어울리는 와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12,900원이며 한번쯤은 꼭 드셔보셨으면 하는 와인이네요!

 

 

 

 

이상으로 이마트 가성비 와인을 추천드렸습니다!

 

저도 와알못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드리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ㅎㅎ 

 

그럼, 다음에 또 와인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www.wine21.com

+ Recent posts